티스토리 뷰


전현무계획3 9회는 먹친구로 출연하는 가비와 함께 “여행하다 들리는 맛집”으로 강원도 홍천&인제를 찾아 이곳에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전현무와 곽튜브가 강원도 홍천으로 향하던 중 "홍천 가는 길에 무조건 찾아가야 하는 맛집이 있다"며 시청자가 추천한 인제의 옛날 막국수 맛집으로 향합니다.

 

전현무계획에서 찾은 "인제 막국수 노포"는 48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최고의 막국수와 감자전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식당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인제 48년 전통 막국수

 

 

이곳은 배우 이병헌과 박찬욱 감독도 방문한 이곳에서 두 사람은 100% 감자로만 만든 감자전과 새콤하고 담백하고 고소한 막국수에 빠져듭니다.

1978년 장사를 시작한 인제 막국수집을 방문하면 식당 벽면에 이병헌, 박찬욱 감독, 김종서, 서태지 등 대한민국 유명인들의 친필 사인으로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막국수와 함께 특히 노릇노릇 구워내는 감자전은 직접 농사지은 감자를 이용ㅇ해서 100% 감자전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인제 막국수& 감자전 노포로 찾은 이곳은 평일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넓은 식당 안에 가득 찰 정로도 일 년 내내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입니다.

 

 

 

 

전현무계획3 인제 감자전

 

 

전현무계획3에서 찾은 인제 막국수집은 자체 방앗간에서 직접 농사지은 메밀 가루를 이용해서 자가제면해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감자전도 직접 농사지은 감자로 막국수에 사용하는 메밀도 직접 농사로 재배해서 만들기 때문에 최고의 맛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제 곰배령에서 공수해서 만든 곰취장아찌 그리고 막국수에 사용하는 비법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서 3일동안 영업을 하지 않고 만들고 6개월 동안 숙성과정을 거쳐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국수 등에 사용하는 들기름은 3일에 한 번씩 직접 짜서 사용하고 있어서 환상적인 고소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막국수, 감자전과 함께 이곳을 방문하면 꼭 함께 주문해야 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곰취수육입니다. 곰취를 넣어 삶아낸 곰취수육은 고기 비린맛 없이 담백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 꼭 주문해서 함께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